티스토리 뷰

앞으로 월드컵 진출을 위헤 남은 경기에 힘써야 한다. 나름 최약체라 평가받고 있는 시리아를 상대로 고전을 면치 못했고 1:0 이라는 다소 어이없는 스코어로 승리를 가져갔다. 앞으로 우리 2018 러시아 월드컵 일정에서의 성적에 따라 진출이 어려울 수 있어보인다.

지금까지 월드컵 목표로 경기를 했던 성적을 한번 볼 필요가 있다.

최종예선 1차전에서는 16년 9월1일 최종예선 1차 첫경기에서 중국을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물론 이떄도 3:2로서 값진 승리를 가졌다.

그 이후 시리아와 동점으로 아무래도 최약체에 대해 너무 약해서 이번 경기를 놓고 보았을떄 너무 쉽게 생각하지 않나 싶었다.                                   물론 이러한 부분떄문에 월드컵 물론 진출이 필요하겠지만, 한번 졌으면 어땟을까 라는 생각도 잠시나마 해봤다.

어쩃든 결과적으로는 1차전은 준수한 성적으로 마무리 했다.      


                              

2차전이 문제다. 

현재 중국과의 경기에서 1:0으로 패배를 당했다.

한국 축구 경기 일정 놓고본다면 앞으로 남은 일정에서 그다지 반가운 이야기는 아니다.

물론 패배를 하였다. 라는것 자체가 달갑지 않은 이야기 이며 카타르 이란 우즈베키스탄의 일정이 남아있는것을 보았을떄                                           1차전 성적으로만 놓고보면 누구나 알듯이 월드컵 진출을 확정짓기 어려운 상황이다.

한국이 그토록 싫어하던 침대축구

한국이 국대로 경기를 치르면서 한국 축구 팬 ( 붉은악마 )가 가장 눈꼴스럽게 봐왔던 것이 있다.

그것은 침대축구인데 중국전에서도 마지막에 중국 대표선수들이 그런 모습을 보였다. 그런데 난 그다지 나쁘게 보지 않았던 상황이다.

내가하면 로멘스 남이하면 불륜이라고 했던가. 

28일 시리아전을 보며 든 생각이다.  전반 10분도 체 안되어 나온 한국의 골장면 그리고 전반전은 조금 강하게 밀어붙이는 느낌이었으나,

후반전에는 결국 시간끌기. 시리아를 상대로 1:0에 만족하는 한국축구를 보았다. 




한국 골키퍼의 슈퍼세이브 ?

시리아를 상대로 1:0의 스코어로 승리를 가져갔다. 아나운서와 캐스터는 지속적으로 마무리가 안된다 라는 부분을 강조했지만, 시리아와 한국의 동일한 마무리 능력이 주어진다면 우린 그대로 패배를 했을것이다.

시리아의 찬스 그리고 골 결정력으로 인한 실패 

이 골 결정력이 떨어진다 라는거에는 골키퍼가 있기 떄문이다. 그런데, 일단 이 시점에는 볼 처리능력이 너무 안좋은게 눈에 보였다.

시리아의 슛팅이 대부분 정면으로 오는게 전부였는데 한번에 잡거나 그런 안정적인 느낌보다는 볼을 자꾸 흘리는 걸 자주 보여줬다.                             

또한, 얼굴 혹은 골포스트 맞고 나간것 잘 생각해보면 얼굴은 그자리 그대로 있었다. 그리고 골키퍼는 팔로 올리려 했으나 결국 얼굴을 맞은 후 팔을 올린 셈이다.  

골포스트 맞을떄도 마찬가지로 골포스트 맞을떄 팔을 올렸고 결국엔 뛰어난 반사신경 그런게 아니라 그냥 시리아 대표선수가 슈팅을 키퍼가 위치한 가운데로 계속 쐇다. 그렇기에 이것저것 다 따져봤을떄 결국엔 동일한 마무리 능력이 주어진다면 우린 그대로 패했을 것이다. 

이부분을 계속 집착을 하게되는것이 전혀 마무리 능력으로 인해 이런 결과가 초래했던것이 아닌데 캐스터가 결정력이 아쉽다 라고 계속 했기떄문에 너무 신경쓰였다. 패스수준도 너무 떨어졌고 동네축구하는듯한 느낌을 많이 보여줬던 경기이다.


앞으로 3경기가 있다. 그리고 상대가 카타르 이란 우즈베키스탄 이라는것도 만만치 않은데 이란전을 제외하면 모두 원정을 가야한다.

시리아와의 홈경기에서도 이런 무기력한 모습 시간끌기 식의 경기를 보여주며 1:0으로 만족했는데 우리에게 패배를 안겨줬던 이란이 홈경기인데다가 2골을 내주며 1골차이로 겨우 승리를 만들었던 홈에서의 카타르 와의 경기 그리고 역시 1골차이로 어렵게 승리를 가져간 우즈베키스탄이 원정 경기이다. 현재 이상태이면 불을보듯 뻔한 결과가 예상이 되는 바이니 슈틸리케는 대안을 생각해 봐야할것이다. 벌써 경질이니 뭐니 관심이 많은지 슈틸리케를 검색하면 슈틸리케 경질이 자동검색어로 확인이 되고 있으니 말이다. 패스의 수준이라던가 골키퍼의 볼처리 결정력 등등 수백가지 보완 후 완승을 기원해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