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들어서 온라인 사업이라는 말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실은,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있어왔던 사업인데 말이다.

그렇다면 왜 온라인 사업이 이토록 핫한 키워드가 되었나?

생각을 해본다면, 

아마도 구글 애드센스가 가장 큰 몫을 차지하지 않았나 싶다.

접근이 쉽고, 높은 수익을 이루는것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부수익으로서 보면 이 사업은 꽤나 짭짤한 아이템이 되니 말이다. 

그냥 글을 좋아하는 사람이 글을 올리고 광고를 달고

그 광고가 매칭이 된다면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이다.

우리가 매칭 시키려고 엄청난 노력이 아닌,

소극적 노력만 한다면 따라오는 수익이니 말이다. 

구글애드센스 기초 가이드 1편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통해 작성하는 글임을 먼저 밝힙니다.]

애드센스 작동원리

가장 크게 본다면, 애드센스의 기본은 애드워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는 상품을 팔고자 혹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이가 광고비 입찰을 통해 광고를 신청하면,

그에 맞는 단가가 설정되고, 그 광고가 애드센스를 통해서 제공이 되는 서비스 입니다.

그렇기에 애드센스만 하는 사람이 애드워즈의 작동원리도 기본적으로 알고있다면 더욱 좋은 방향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그렇게 애드워즈를 통해서 광고비 입찰이 진행되면

애드센스로 홍보가 되는데 이 애드센스의 노출 자리는 글을 게시하는 사람이 정합니다.

즉, 광고 자리를 마련하여 그 광고가 뜰 수 있도록 하는거죠. 

그렇게 되면 그 위치에서 가장 빈번한 키워드나 혹은 이용자의 쿠키검색을 통하여 매칭이 되고,

그 자리에 가장 적절한 광고가 노출이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그 광고로 인해 클릭이 이루어지거나 1000번 이상의 노출이 된다면

애드센스를 제공하는 사람이 일정수익을 먹게 되는것입니다.  

크게보면 이런식으로 움직임이 된다. 라고 보시면 됩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이유

우선 다른 광고 시스템을 모두 이용해보진 않았습니다. 

허나, 이용자에 맞는 맞춤광고가 적절하게 나타날 수 있다. 다른것에 비해서 라는게 핵심이고

그 부분에 있어서 구글이라는 큰 플랫폼이 제공하기에 분석을 할 수 있고 

분석을 통해서 적절한 광고 크기를 수정하거나 매출을 조금이라도 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혹은 노출수를 올릴 수도 있는거죠.

애드센스 사용이유 두번째


분석도구로는 구글 애널리틱스라는것이 있습니다.

검색하면 바로 들어갈 수 있는데 본인이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웹페이지를 등록해두면

이용자가 머무는 시기 혹은 활동 프로세스 시간 등 원하는 모든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보고 성장을 하는 것입니다.

디른 네트워크광고와 애드센스의 차이점


위와 비슷한 이야기일 수 있습니다. 

어찌되었던 이야기를 계속 하자면 애드센스의 장점은 이용자의 인터넷 쿠키를 읽거나 홈페이지의 성격을 분석해서 광고를 노출합니다. 

그리고 구글만의 가지고 있는 대형플랫폼으로서 기술을 적용합니다.

타겟팅이라던가 검색기반 기술 등등

이런 다양한 부분들을 제공하기에 온라인 사업의 기초로서 구글 애드센스를 많이 사용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계속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의 내용을 팔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