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구글 용어를 이용한 구글 광고를 한단계 더 분석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이다.

용어를 알아보는것인 만큼 4개 정도의 포스팅이 나올 수 있다.

이 포스팅은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애드센스 페이지를 많이 보아야 어떤 말인지 감이 올것이다.




아래 나오는 용어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모두 분석할 수 있는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1000회 노출당 수익  

애드센스에서는 단순하게 RPM 이라고 써있고 그옆에 몇달러 이렇게 개제가 되어있다.

일단, 이부분은 예상치라는 부분을 명심하자.

내 글을 보고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해야 들어오는 것이므로 김치국 먹지 말고......

어쩃든, 1000회 노출시키는것도 그리 쉬운것이 아니다. 라는 것만 명심하고 또 명심하자.

페이지 뷰라는 부분도 명심하고 또 명심!!

 

검색

이부분은 잘 모르겠다.

이건 잘 모르지 않아도 괜찮나 싶은데...

일단, 애드워즈까지 신청을 해놓고 전체적인 구글 광고 시스템에 대해 분석하면 

그떄 파악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검색 CTR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CTR로 규정이 되어있을 것이다.

CTR은 클릭당 페이지뷰라고 생각하면 될것인데,

1번 클릭할떄 페이지뷰가 500 이라고 가정한다면, 

1/500으로 계산해서  0.2%가 된다. 

즉 이것으로 어느정도의 페이지뷰가 나올떄 어느정도 수익이 나온다. 를

잠정적으로 계산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자료가 될 것이다.


검색 RPM.

네 뭐 이런식으로 검색하면 될 것입니다.

일단, 모든 용어를 파해쳐서 내것으로 만들면 가능하겠지만, 

이 부분은 검색 CTR만 있으면, 상관없을것 같아서 패스.


검색엔진

애드센스는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단순하게 텍스트형이 있고 이미지형이 있고 등등 있는데

따로 사이트 전용 검색엔진을 달아 놓고 맞춤설정 진행할 수 있게 해놓으면 이것 또한

쏠쏠한 구글 광고 수익의 원천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 당장 검색용 애드센스에 대해 알아봐야겠습니다.


게시자 ID

일반적으로 게시자 ID는 식별번호라 하면 될것 같습니다.

사람으로 치자면, 주민등록번호!

라고 생각하면 될 듯 싶습니다.


계정 종류

크게 상관이 없을 듯 싶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는 

애드센스 수익 지급 방식이 회사명으로 지급되냐, 개인 소유자의 이름으로 지급되냐

그 차이일 뿐 입니다.


관리자

주인장이라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구글의 애드센스라 크게 다른건 없습니다. 

관리자 = 주인장

내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모든 페이지 관리가 가능하다. 

이 정도만 알고 있으면 크게 무리가 없을 듯 보입니다.




우선은 8개의 용어를 보았습니다. 

구글 광고의 애드센스를 파악하고 분석하여 예측한다면, 오늘 몇개의 글을 올렸고 그로인해 

수익이 어느정도 되고 노출이 어느정도 될 것이다. 가 파악이 가능해 보입니다.

하지만, 자료들을 보고 파악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게 구글 애드센스에서 사용하는 용어들인데

용어를 모른다면 파악을 다 끝냈다 하더라도 그건 나의 생각이지 눈에 보이는 자료를 토대로 파악을 완료한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일단, 모든 용어를 포스팅 하며 하나하나 곱씹어서 다 대입해보고

그중에 내가 에측하는데 꼭 필요한 용어다 라는 부분을 다시 간추려내 포스팅 할 것입니다.

이렇게 진행하면 어림잡아 구글 광고 관련하여 대략 5개의 포스팅이 나온다. 라고 보시면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분석가 다같이 됩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