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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적이던 일로 생각하던 돈이 들어온다 라는 부분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승인되면 달고, 그로인해 애드센스 수입을 매일매일 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입니다.

분석하고 보며 즐거워 한다 라는 부분은 맞는 말이지만, 구글에서는 광고 즉, 애드센스인 만큼 전문적인 용어를 사용함 으로써

공부를 해야지 알수있는 부분입니다. 그렇기에 구글 애널리스틱스 자격증도 생겨났구요.

시간만 충분하다면 이런것들 다 공부한 후 자료를 보면 재밌을 것 같아서 같이 공부하자는 계기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2편이 끝이 아니니 계속해서 같이 봐주고 공부하면 재밌을 것 같네요.

물론, 애드센스 도움말로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지만, 귀찮자나요. 어쩃든 고!! 합시다.


이전에는 구글 애드센스 위치를 직접 지정하여 다는 방법으로 html 서식 부분에 대한 지식이 약간이나마 있어야 

활용이 수월했습니다. 물론! 정보의 바다 시대에 살고 있으니 검색을 통해서 가능은 했었지만, 말이죠

어쩃든, 이런 광고개제 위치를 직접적으로 지정할 수 있고 수정 또한 가능합니다.

지금은 더욱 편리해져서 플러그인 이라는 부분에서 화면 크게에 따라 자동적으로 조정이 되는 반응형은 물론이고

데스크탑 그리고 모바일형 등등 티스토리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부분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더욱 이런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없이도 많은 사람들의 접근이 편리해졌습니다.


보여지는 광고 노출 수 입니다. 어떤 글을 올렸고 그 글을 대중들이 봅니다. 그리고 보면서 광고를 한번씩 보게 될텐데

그 노출 수 를 말하는 것이겠죠. 그런데, 일반적으로 여기서는 광고 노출수에 수직 배너가 사이트 개제가 되면 2회로 노출수가 

책정이 된다고 하니, 분석할때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측정하느 광고 개수 또한 광고 종류별로 텍스트 확장 디스플레이 등

어떤 종류이냐 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다니 참고 하셨음 합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으로 수직광고 등 노출을 시켰을때 노출수에 따른

수익은 가중치를 두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광고 단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즉, 하나의 애드센스 아이디에 

여러 크기별 중류별 코드를 만들고 그 코드를 아이디에 저장할 수 있는거죠. 그리고 그 코드를 통해 실험 등등

진행 할떄, 더욱 편리하고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것 입니다. 그리고 이름도 따로 지정할 수 있어 

만약, 해당 광고 단위가 클릭 수가 높다면 그 단위에 대한 이름을 별도로 지정해 볼 수도 있는거죠.


적합한 광고 방식을 알아서 선택 가능하게 나타내주고 있군요

애드센스 광고 코드라고 합니다. 그런데 중요한게 클릭할 수 있는곳이 없더군요. 여기서 추가적으로 링크를 만들어

보여주는 부분이 없어서 아쉽기는 했지만, 어쨋든 애드센스 광고코드는 현재 광고단위를 만들때 코드를 확인 할 수 있으니

걱정 그리 안하셔도 됩니다. 광고 단위 만들면 분명하게 "코드"라는 글자가 보이니까 말이죠

광고 노출수 와는 조금 다른개념 같군요. 광고 노출수는 광고 하나당 1개로 계산이 될 것이지만,

광고 세션은 광고가 포함된 페이지를 사용자가 클릭하면 그 페이지당 1개로 나타냅니다.

즉, 광고 포함된 페이지 1회 조회하면 광고세션 1개가 추가가 되는 것입니다.

 

이게 맞는것인지 모르겠으나, 일단은 이대로 계산해본 결과는 일치합니다.

예측이 단순히 예측이다. 라는 부분은 생각해봐야 할  부분이고 이 부분은 가중치를 안두는게 좋겠군요

집착하게 될 수도 있으니. 왜!? 수익과 직결 되는 부분이기 떄문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일단은, 잠시 접어두고 양을 늘려보는 것으로!!


이것도 그리 신경 안써도 될 부분입니다.


이걸 보니 힘이 빠지긴 합니다. 1000번이 적다면 적은거지만, 많으면 많은걸로 인식이 되다보니

내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본다면 한참 멀었군요. 아니 비교를 할 수 있는 대상이 없다보니, 아직은 시기상조인 것도 같구요.

바로 직접적으로 1000번 노출대비 클릭률이 확인 가능하니, 보는것도 재밌습니다.

몇번 노출될떄 몇번 클릭이 되니 게시글의 양을 파악해 앞으로의 클릭수도 예상이 가능하니 말이죠.

이 재밌는것 모든 용어를 분석할 떄까지 계속 진행 할것이고, 분석이 완료될 시점에

그 중에 필수적으로 알아두면 좋을 용어 또한 발췌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같이 즐기고 모르는게 있으면

댓글 달아주실때, 같이 한번 알아봤으면 좋겠습니다.   

2016/11/12 - [정보/구글 정보] - 구글 용어를 이용하여 광고 파해쳐보기 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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