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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 업데이트 데이터가 없는 네비게이션 중에는 지니 네비게이션이 사용자가 많다.

그렇기에 지니 네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를 어떻게 진행하냐!?

라는 문의가 많다. 

하지만,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하기전에 꼭 해야지만, 무사히 업데이트가 되는 사항이 있다.

그건 바로 지니 네비게이션  제품등록을 무사히 마쳐야 업그레이드 대행료 없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렇기에 필수적으로 제품등록을 해야한다.

제품등록 하는 방법 그리고 후에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는 방법 으로 순차적으로 진행을 할 것이다.



일단, 지니 네비게이션은 자체 업데이트 데이터가 없기 떄문에 지니 네비게이션 사이트에서 

제품등록을 할 수가 없다. 아니, 할 수 있어도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없다.

어디서 진행하는지를 우선적으로 확인해보자!!



검색어 : 지니네비게이션


서비스 센터만 있을 뿐 제품등록에 대한 정보가 존재하지 않는다. 혼란스러워 하지말고

침착하게 하나하나 찾아본다. 파워링크 하단에 현대 라는 글자가 확인된다.

오케이! 현대에서 제품등록하고 업데이트 진행하는 것이구나 ! 라고 확인된다.


검색어 :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에서 유일하게 네비게이션 관련 다루는 곳으로는 현대엠엔소프트가 있다.

일반적으로 현대차 구매시 네비게이션 매립 신청을 하게되면 대부분 현대엠엔소프트 사의 

네비게이션을 달아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네이버 검색창 : 현대엠엔소포트 를 쳐보자!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


그렇다. 검색 후 들어가면 위와 같이 나온다. 그 중에 제품등록을 진행해야 하므로 

제품등록 창에 마우스를 가져간다. 그렇게 가져가면 네비게이션 제품등록 / 업데이트 / 자료실이 나오고

제품등록을 클릭한다.


지니 / 맵피/ 소프트맨 확인!


그렇다. 위 3개의 제조사에서 만든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진행 할 수 있다.

이렇게 꿀정보 까지 얻어 갈 수 있다. 나중에 친구가 물어보면 그거 현대엠엔소프트에서 진행하는거야

라고 한마디 하면 어꺠가 으쓱해지니 지니 맵피 소프트맨은 현대엠엔소프트에서 

제품등록하고 업데이트 진행하는거다. 라고 기억하고 가자

필수 확인 - 시리얼 번호


일단, 제품에 여러 번호가 쓰여 있을 수 있다. 

그중에 시리얼 번호를 찾는게 중요한데 (왜냐하면 시리얼번호가 제품등록에 유일한 번호이다.)

16자리의 영문 숫자 조합으로 되어있어서 시리얼번호를 입력하는데 햇갈릴 수 있다.

예를들어 i를 1이라던가 B를 8이라던가 등등 숫자가 작아서 혼동이 올 수 있다. 주의하자.





시리얼번호 부착 위치


제품등록에 시리얼번호는 중요하기에 이렇게 여러 부착 위치를 사진으로 보여줌으로써

원활히 진행할 수 있게 만들어 줬다.

이게 좋은것 같다. 여러 부분에 시리얼 번호를 모두 가르쳐 줌으로써 제품등록의 부담은 덜었다. 


제품등록 주의사항


제품등록에 필요한 시리얼번호는 일반적으로 단말기의 고유번호를 나타냄으로 가장 중요하다.

도난등이 있을떄도 그 훔쳐간 사람은 그 기기를 업데이트 진행해야만 사용이 가능한 것이므로,

시리얼 번호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그렇기에 중요하다!


제품등록의 종류


신규등록 / 명의변경 / 차대번호로 시리얼 찾기가 있다.

신규등록의 경우 네비게이션을 최초로 구입한 후 등록을 진행하는 부분이다

명의변경의 경우는 말그대로 네비게이션 기기 자체를 양도해 줌으로써 양수자가 업데이트 후

사용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부분이다.

차대번호는 완전매립으로 시리얼번호를 찾지 못하겠다. 라고 하면 차대번호로만 진행이 가능한데

써있는것과 같이 쌍용자동차의 매립된 네비개이션이 유일하다.

하단 하나하나 살펴보겠다.



신규등록


신규등록의 경우는 어려운게 없다.  

시리얼번호를 찾고 그 시리얼번호를 입력하면 끝.

만약, 시리얼번호 위치를 못찾겠다면 위의 제품 부착위치를 확인해서 시리얼번호를

확인 후 입력하면 끝난다.


양도 


양도의 경우에는 처음 양도자가 선한 마음으로 양도를 했음에도 일단, 정확한 확인이 되어야한다.

그렇기에 일반적인 신규제품등록보다는 당연 까다로운 절차가 존재한다.

왜냐..?

소유권 분쟁등 쉽사리 휘말릴 수 있기 떄문에 양도양수는 조금 까다로울 수 있다.

하지만, 양수자가 그냥 받은게 확실하다면 굳이 겁먹고 들어갈 필요없고 

위의 양식대로 써주기만 하면 끝.

차대번호로 제품등록


이 제품등록 방법은 조금 까다로울 수 있다. 하지만, 시리얼번호가 없다면

이게 유일한 방법이니 이정도 수고로움은 감수해야 하지 않겠는가.

단, 조건이 있다. 모든차량의 차대번호가 아닌 2014년 2월 이후 출시된 쌍용자동차 라고

명시되어 있으니, 이부분만 기억하면 된다.

만약, 차대번호에 대해 정보가 부족하다면 네비게이션 고객센터가 아닌

차량 제조사 쌍용 고객센터 080-550-5582 로 연락하는점 잊지말자.

제품등록 방법 종료



얼른 대한민국에도 안정화가 왔으면 좋겠다.



  -대한민국 모든 네비게이션 업체정보  - 선택장애 네비게이션업체 정보.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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